드리클로는 과다한 땀으로 다한증 치료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더운날씨에는 수시로 땀이 흐르기 때문에 땀샘의 작용을 억제하고 과다한 땀을 방지하는 드리클로에 대한 효과와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드리클로란?
드리클로는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에서 수입해온 약물 외용액제로 에탄올과 젱제수에 염화알루미늄을 약 20%를 녹인 용액으로 땀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병원의 처방전이 필요없는 일반의약품이기 때문에 쉽게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드리클로의 효과
드리클로는 땀을 억제하는 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 드리클로를 사용하면 땀이 거의 나지 않게 됩니다. 단 사람에 신체적 특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손, 발, 겨드랑이 등 다양한 부위의 땀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장점
겨드랑이의 암내로 불편한 사람들이나 수족다한증의 증상으로 악수를 꺼리거나 양말이 젖는 사람들에게는 유용한 약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땀 분비 자체를 막아 땀냄새를 줄여 줍니다.
단점
다한증 치료제의 효과는 뛰어나지만 부작용의 단점도 있습니다. 드리클로를 사용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가려움증, 따끔거림, 발진 등의 건강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드리클로는 임산부와 수유부 및 유아들에게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드리클로의 사용방법 및 주의점
사용방법
드리클로는 깨끗한 피부에 사용해야 하며 자기 전에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사용하기 전에 부위를 깨끗히 씻는 것이 좋으며 바를 부위에 살살 굴려가며 발라줍니다. 해당 부위에 물이 흐를 정도로 많이 바르지는 말고 잠을 잡니다. 아침에는 반드시 물로 깨끗이 닦아내야 합니다. 이런 반복적으로 진행하면 땀이 덜나게 됩니다.
주의사항
겨드랑이에 사용 시 색소침착 즉, 검어질 수 있으며, 울긋불긋해 질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개인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하며, 피부에 예민한 사람은 따끔거림으로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땀이 피부로 배출되지 않기 때문에 소변으로 배출되어 화장실에 자주 갈 수 있습니다.
마치며…
드리클로는 치료의 효과가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구매 시 의사의 상담은 꼭 필수로 진행해야 하며, 아무래도 땀이라는 특성상 여름에 수요가 많고 수입품이다보니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선점 해 놓는 것도 좋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