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혼술 또는 지인과 함께 할 때 어떤 안주거리를 드시나요? 사람마다 틀리나 건조된 오징어 다리를 좋아하는 사람이 꽤 있습니다. 그 중 저도 포함되구요. 그래서 오늘은 마른 고급안주용으로 먹는 대왕발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대왕발 인연
건조된 오징어는 좋아 했어도 검게 건조된 대왕발은 그렇게 제가 집어 구매하거나 먹진 않았습니다. 와이프가 예전부터 좋아한 간식대용이라해서 슈퍼마켓에 가면 보일 때마다 하나씩 구매를 했었죠. 사람이면 눈에 보이고 배고프면 먹게 되는 습성이라, 어쩌다 저도 조금씩 먹어보니 맛이 괜찮았습니다. 많이 짠 편은 아니고 그럭저럭 짭짤하고, 적당히 단맛도 있었습니다. 바다 생물의 특유의 비린 냄새가 나지만 입에 들어가면 짭짤하고 닷맛 때문에 그렇게 느끼지 못했죠 ㅎㅎ
본격적인 술안주용
간식으로 간간히 먹다가 이제는 간단히 집에서 술 한잔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술안주가 되어 버렸습니다. 그 중에서도 고급안주가 되어 버렸죠. 특히 맥주 먹을 때 딱이었습니다. 안주를 많이 먹는 분들은 대왕발을 드셔보면 안주를 덜 드시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한번에 씹을 수가 없기 때문에 계속 씹어야 됩니다. 씹을수록 더욱 풍미가 더해져 맛있구요. 많이 먹지 않고 적당히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씹는거 좋아한다면 가성비 간식
오징어, 문어, 건어물 씹는 걸 좋아한다면 가성비 간식이나 술안주가 될 수 있습니다. 적당히 짭짤하고 식감도 많이 딱딱하지 않아서 쟁겨놓고 먹는다면 맥주안주로도 딱이고 입이 심심할때 하나씩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쩔 때는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대왕발
먹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푸는 사람한테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잘근잘근 씹는 것에 대해서 하루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다면 이 대왕발도 선택도 좋죠. 단, 턱이 좋고 이빨이 튼튼해야죠. 너무 많이 씹으면 저도 다음날 아침에 이빨이나 턱이 조금 아프기는 했답니다. ^^
대왕발 가격대 확인 및 구매
맥주 안주로 먹기 때문에 슈퍼마켓이나 이마트 등에 가면 1봉(35~40g)에 3,000원 이상 합니다. 따라서 저는 인터넷으로 신청을 합니다. 20개에 약 3만원 넘는 금액이라 거의 반값이라고 보면 됩니다. 구매하여보시면 그 중에 통통한 애, 빈약한 애가 섞여 있습니다. 이 부분은 랜덤이라 그냥 받아 들여야 하고 아쉬운 것은 어쩔 수 없네요. 그래도 쟁겨놓고 드신다면 가성비하나는 괜찮다고 봅니다. 20개 사도 금방 없어져요 ^^ 이글을 보시고 구매를 원하시면 하기 링크를 통해 구매 하시면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